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과정 수강생도 모집

(사)씨알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시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성폭력 예방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올해 초등학교 4학년과 어린이집, 학부모, 이주민 등 약 8,000명의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성폭력 예방 교육 문의는 031-797-7031로 하면 된다.

류복연 소장은 “성폭력예방의 첫 걸음은 적극적인 성폭력 예방교육이며 성폭력예방과 성 평등한 가치관을 형성하여 광주시가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폭력상담소는 여성가족부가 인정하는 성폭력전문상담원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은 성폭력예방과 성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여성인권과 복지, 성폭력 관련 지원정책, 성폭력 상담원으로서 익혀야할 상담 원리와 기법, 실습 등 100시간에 걸친 성인지감수성 향상교육과 여성주의 상담에 필요한 기본자세를 익힐 수 있다.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 100시간중 90%를 이수한 자에게는 여성가족부가 인정하는 성폭력전문상담원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 수료증은 성폭력피해 상담소, 보호시설, 해바라기 센터 등 성폭력 피해자 보호지원 업무, 성폭력예방교육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수 과정이다.

교육방법은 화상수업(80%)과 대면수업(20%)으로 매주 토요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교육비는 35만원이다. 자세한 교육안내·신청은 홈페이지(www.ssialwomen.org)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