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최신뉴스

제목

홍미라 하남시의원 강연

작성자
광주여성연대 -보도
작성일
2012.10.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98
내용
“주민 관심이 진정한 지방자치 첫 걸음”
홍미라, 광주 여성연대 초청 ‘지방자치시대 여성의 정치 참여’ 특강
김영수 기자
홍미라 하남시의원이 27일 광주 씨알 여성회 교육관에서 광주 여성연대(상임대표 곽분희)가 주관한 2012년 여성의 눈으로 보는 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부제=양성평등 광주시를 위한 행감 모니터링)에서 ‘지방자치시대 여성의 정치 참여’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 홍미라 하남시의원이 27일 광주여성연대 초청 ‘지방자치시대 여성의 정치 참여’ 특강을 통해 주민관심을 강조하고 있다.     © 시티뉴스

이날 홍 시의원은 평범한 주부에서 시민단체 활동을 거쳐 시민후보로 출마해 3선 의원을 지낸 일련의 과정을 소개하며 2시간에 걸친 강연을 펼쳤다.

강연을 마친 홍미라 의원은 “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광주여성연대의 노고에 여성의 한 명으로서 감사드린다”며,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이 요구되는 만큼 역할이 주어졌을 때 최선을 다해 달라”며 주민들의 관심이야말로 진정한 지방자치의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2010년 12월 창립한 광주시 여성연대는 여성 인권과 지위 향상을 위해 씨알여성회, 광주여성회 등 회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광주여성연대는 6.2지방선거 후보자들의 여성관련 정책과 공약사항의 이행 정도를 점검한데 이어, 지난 3월에는 국회의원 후보 초청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로회에서는 여성ㆍ장애인의 인권향상 방안이나 정책에 대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질문해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기도 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 7월 의정지킴이 발족에 따른 광주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을 통한 성 평등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열렸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시티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 위배시 법에 의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 문의=031-794-7830
기사입력: 2012/09/28 [10:26]  최종편집: ⓒ 시티뉴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