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최신뉴스

제목

제1회 광주여성대회 행사

작성자
광주여성연대
작성일
2011.03.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07
내용

제1회 3.8광주여성대회 개최
광주여성연대, 여성 친화적 문화 정착 위해 마련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광주여성연대는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 103주년을 맞이해 광주시여성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1회 광주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제1회 광주여성대회는 성 평등 사회로 자리매김 하는데 이바지 하며, 시민들의 참여확산을 도모하고 여성인권, 복지향상을 위한 여성정책 과제를 발굴하는 일과 더불어 여성친화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성규 의장 및 각 시의원과 정신희 가정복지과장, 소병훈 민주당 광주지역위원장 등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광주여성회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곽라분이, 정인숙, 김수영 공동대표의 선언문 낭독과 광주여성연대 회원들의 공연과 광주문화원시민공연단의 퍼포먼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필쳐졌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앞치마와 넥타이 전시회’를 가졌으며, 우수한 작품에게는 상품 전달식을 가졌으며, 참여한 작품은 11일까지 전시된다.

광주여성연대 관계자는 “이번 광주여성대회를 발판삼아 모든 폭력을 거부하고, 평화를 사랑하며 생명을 지켜내는 것이 여성 봉연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 여긴다”며 “지속적이고 완강하게 광주여성의 희망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성연대는 지난해 12월 20일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여성인권 및 지위향상과 평등.평화.민주적인 지역사회 실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출발해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및 여성복지와 인권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1년 03월 09일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