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료실

제목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들 -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8.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550
내용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들 제 1탄!


우리가 주변에서 성폭력에 대하여 잘못된 통념들을 흔히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잘못된 통념들은 그냥 잘못된 정보정도로 생각하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성의식이 성폭력피해자들에게 얼마나 큰 상처를 줄 수 있는데요~!!
또한 이런 개념을 가진 기성세대들의 생각은 그대로 우리 아이들이 답습하고 잘못된 성의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키우는 것이 되구요-0-++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들

1. 성폭력은 젊은 여자들에게나 일어난다?
☞ 성폭력상담소의 실제 통계에 의하면 피해자 나이는 갓난아이에서부터 80여세의 할머니에 이르기 까지 전 연령대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20대 여성의 비율이 조금 더 높을 뿐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나 노인이기 때문에 성폭력에서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

2. 여자들의 야한 옷차림과 조신하지 못한 행동이 강간을 유발한다?
☞ 가장 흔하게 듣는 잘못된 통념 중 하나일 것이다. 야한 옷차림으로 저녁 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담배피우면서 골목길을 돌아다니는데 성폭력 당해도 할 말 없지 않느냐라는 논리는 억지일 수밖에 없다. 특히 야한 옷차림으로 인해 남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다면 남자 어린이를 포함한 어린이들, 할머니 피해자들의 옷차림과 행동은 어떻게 설명될 수 있을까? 또한 여름에 성폭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해야 할 텐데.. 성폭력은 계절에 관계없이 일어난다는 사실!! 피해자가 성폭력을 유발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또 다른 인권침해인 것이다.

3. 성폭력은 주로 캄캄한 밤에, 한적한 골목에서, 낯선 사람에 의해, 우연히 일어난다?
☞ 피해장소는 피해자와 가해자의 집을 비롯하여 직장과 학교, 병원들의 공공장소, 숙박업소와 유흥업소등 실내가 약 60%이며, 거리와 골목, 기타 유원지, 공원, 야외 등 실외가 14%이다.

4. 성폭력은 본능적이고, 억제할 수 없는 남성의 성충동으로 일어난다?
☞ 남성의 본능적 기질과 참을 수 없는 성충동은 꼭 성폭력으로 발산해야 하는가? 이성이 있는 자라면 충분히 자신의 본능과 성충동은 자제할 수 있는 법!! 성폭력은 남성의 성적 충동이라기보다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성 행동까지는 남성다운 행동으로 자칫 묵인하는 잘못된 성문화 풍토 등 이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