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료실

제목

청소년의 이성교제

작성자
씨알여성회
작성일
2007.08.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15
내용
청소년의 이성교제



이성친구를 사귀어도 될까요?

청소년들은 누구나 이성친구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이성친구를 사귀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결혼을 전제로 하기 어렵기 때문에 좋은 우정을 지니는 상대로 여기면 적절할 것입니다. 청소년 여러분은 이성교제를 통해 남녀간에도 참다운 우정이 있을 수 있음을 알게되고, 이성에 대해 서로 인격체로서 이해하고 믿고, 존중할 수 있음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성교제는 어떻게 해야.....

청소년기의 이성교제는 성인들과 달라서 결혼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넓게 사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록 청소년기라 하더라도 이성교제를 왜 하는지에 대한 뚜렷한 목적의식과 성적행동에 있어서는 자신이 스스로 사고하고 스스로 결정한다는 성적 자기결정의식을 확실하게 가져야 합니다. 또한 좋은 이성교제를 위해서는 좋은 매너가 필요합니다. 상대도 자신만큼 소중히 여기고, 귀하게 대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신체적 접촉

이성친구에 대해서는 특히 신체적 접촉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더구나 남자친구들은 손잡기, 입맞추기, 포옹하기 등을 하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상대방에 대한 호의의 표현이고 사랑의 확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그와 같은 신체적 접촉이 반드시 추하거나 부정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러한 행동이 쉽게 격정을 불러 일을키고 자기통제력을 마비시킬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마치 브레이크가 파열된 자동차와 같이 어려움에 빠지게 하기 쉽습니다. 특히 애무는 성적인 행동이며, 더 깊은 성관계로 이어지기 십상입니다. 술을 마신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아무리 깊은 관계까지 가더라도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을 지나치게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분명한 동의없이 신체적 접촉을 강제로 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명백한 폭력이며, 때로는 범죄행위로 형사처벌의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적욕구는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서로가 분명한 성적 주체성을 가지고 상대방을 존중 · 배려하고 자제력을 발휘하는 한편, 원치 않는 접촉은 단호하게 거부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만일 남자친구가 내가 싫다고 하는데도 더 깊은 신체적 접촉을 억지로 요구한다면, 그는 오직 자신의 쾌락만을 충족하려는 것이지 결코 나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친구들은 "너를 사랑하기 때문에 성관계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랑한다는 것과 성관계를 갖는다는 것은 엄연히 다릅니다. 그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한다면 나의 입장을 무엇보다 배려할 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사랑하기 때문에 성관계를 원한다는 것은 모두 거짓말입니다.



"NO"를 존중하고 명심하기

1. 상대방의 "NO"는 "아니오"라는 의사표현이지, 한번쯤 빼보거나 내숭을 떠는 것이 아님을 명심한다.

2. 상대방의 "NO"라는 의사가 아무리 가볍게 표시되었다 하더라도 자꾸 강요하는 행위는 상대방을 기롭히고 고통스럽게 하는 것임을 명심한다.

3. 여자친구가 "NO" 라고 했는데도 일방적으로 신체적 접촉을 강행한다거나, 성행위를 하는 것은 분명한 성폭력 행위이고, 범죄행위임을 명심한다.

4. 성폭력의 피해자가 얼마나 고통을 받는지를 생각하고 성폭력 범죄는 최고 징역 15년까지 처해지는 파렴치한 범죄행위임을 명심한다.

5. 성행위는 임신이라는 뜻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고 그에 대한 책임이 얼마나 무거운가를 명심한다.

6. 비대오, 만화, PC통신, 인터넷 등의 각종 매체에 나타난 음란한 성묘사는 과장되고 비정상적인 것임을 명심한다.



남녀간의 성심리

남녀간의 성심리에는 같은 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있습니다. 예컨대 남성은 성적 행위로 사랑을 확인하려 하는 경향이 있는데 비해, 10대 여성의 경우에는 아직 사랑의 정서적 관계나 감정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남성의 경우 사랑하는 감정이 없어도 성적충동에 쉽게 빠질 수 있으나, 10대 여성의 경우에는 아직 이런 남성의 성심리를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들이 무조건 터프한 남성을 좋아 할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여성이 남성을 의식해서 싫어하는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지 않는 경우, 마음속으로는 좋아하면서도 내숭을 떠는 것으로 오해하거나 그저 한번쯤 거부해 보는 것으로 가볍게 여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심리의 차이와 표현방법의 오해로 인해 엉뚱하게도 원치 않은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의 성심리의 특성을 바로 알고 스스로 표현을 분명히 하는 등 적절한 행동을 준비해야 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