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보도자료 - 광주시!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예방 토론회를 열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0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66
내용

광주시!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예방 토론회를 열다.

 

2019년 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하여 씨알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20191129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4층 세미나실에서 광주지역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예방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씨알 여성회부설 성폭력상담소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김진성 강사가 광주지역 청소년들의 성폭력 예방교육의 만족도 조사를 발표하고, 김길수 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안기권 경기도의원, 이상숙 경안초 보건교사, 이현진 성폭력예방교육전문강사가 토론자로 참석했으며, 류복연 소장 사회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발제문에 따르면 광주시 성폭력 예방 만족도 조사는 201941일부터 1022일까지 광주지역 재학 중인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약 1500여명에 설문지 응답을 기초로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이다.

 

교육내용과 강의내용 전달에 대한 문항에서 93%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교육자료 만족도에서는 84.3%의 비교적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교육진행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86.2% ‘그렇다매우 그렇다의 그리고 마지막으로 강사의 역량에 대한한 만족도는 80%를 상회하는 만족도를 보여주면서 청소년 성폭력예방교육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 주었다.

 

이어서, 김길수 광주시 지역아동센터현합회장은 성폭력 위험이 높을 수 있는 취약계층의 학생들을 대하는 교육자 입장에서 성폭력 예방교육과 발전에 의미 있는 조사결과로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안기권 경기도 도의원은 경기도 청소년대상 성폭력예방 및 대책 관련 교육예산을 제시하면서 광주시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예산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숙 경안초 보건교사는 학생들을 현장에서 접하고 지도하는 입장에서 강의식보다는 체험중심, 활동중심의 교육 활동을 기대하며 다양하고 집중된 성교육을 외부기관에서 최적화된 교육 방식에 만족감을 느끼며, 청소년의 발달 단계에 따른 학년별 수준 차이를 인식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교육 방법의 개발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마지막 토론자 이현진 성폭력예방전문강사는 자녀의 바른 성 가치관을 위한 교육의 역할은 부모에게 있음을 강조하였다.

 

토론회 참가자는 성폭력 관련단체나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의 홍보 중요성도 주문했으며, 그에 관해 사회자 류복연 소장은 토론회에 제시한 내용을 분석하여 향후 광주시 청소년예방교육의 방향에 의미를 부여하고, 정부기관에 예산확보의 필요성을 당부하며 토론회를 마무리 하였다.

 

문의 : 031-797-7031(씨알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